본문 바로가기

보라데이/보라데이 이야기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 보라데이 캠페인 진행

 

 

여성긴급전화1366 제주센터107일(수)부터 1011일(일)까지 제주시청어울림마당 일대에서 폭력없는 안전한 제주Look Again 넓은 거리 캠페인을 주제로 넓은 거리 전시와 보라데이캠페인 기념선포식을 시행했다.

 

 

10810시부터 실시한 보라데이 선포 기념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 경찰청, 제주도 교육청, 제주여성인권상담소 시설협의회 등 관공서 및 유관기관, 시민 등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제주 보라데이 캠페인은 가정폭력,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결의문낭독, 제주 국악연희단의 사물놀이와 함께한 거리행진을 진행하며 폭력 없는 안전한 제주를 위한 행사를 시민들에게 알렸다.

 

 

특히 107일부터 1011일까지 실시한넓은 거리 전시는 사적인 공간인 가정에서 발생하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의 상황을 제주시청 어울림쉼터와 같은 넓은 거리로 옮겨 전시, 재연하여 간접적인 시·청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넓은 거리 전시"는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과 우리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함을 설명했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가정폭력의 특수성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체험전시관을 마련했다.  

 

 

제주 보라데이 캠페인은 도민 1,0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시청 어울림마당의 여러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폭력은 심각한 사회문제이며 범죄라는 인식확산과 더불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였다.

 

 

 

 

 

 

 

이번 캠페인은 보라데이 슬로건인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과 아동학대를 멈춥니다'라는 문구를 새기는 타투 체험을 진행했으며, 가정폭력 인권 감수성 테스트, UN이 공포한 아동권리 협약 서명, LOOK AGAIN 문구 꾸미기, 포돌이 포순이 & 반디와 함께하는 포토월 인증사진 등 다양한 체험 행사로 제주시민을 찾아갔다.

 

 

이번 캠페인을 토대로 제주 시민들이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폭력 없는 안전한 제주시를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