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라데이/보라데이 이야기

여성긴급전화1366 중앙 및 서울 센터 보라데이 (8월 8일) 캠페인 진행

 

 

8월 8일(토) 오후 12시 여성긴급전화1366 서울 및 중앙센터는 녹사평역에서 가정폭력 예방의 날 '보라데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라데이' 1주년을 기념하여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보라는 의미를 살려 캠페인을 기획했다.

 

여성긴급전화1366 서울 및 중앙센터는 가정폭력 예방 포스터 전시회, 가정폭력 지킴이 페이스 페인팅, STOP 가정폭력 다짐 엽서 쓰기, 반디와 함께하는 포토존, 오카리나 앙상블 팀과 함께한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볼거리고 역사를 지나치는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번 캠페인은 양천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앙상블 팀의 재능기부 오카리나 연주로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보라데이 캠페인으로 녹사평역은  'LOOK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라는 메시지가 쓰여 있는 보라색 풍선의 물결로 가득 찼다.

   

 

녹사평 역에는 많은 외국인들이 오가면서 한국의 보라데이 캠페인을 궁금해 했으며 직접 가정폭력 피해아동 상담 '반디톡톡'포토존, 가정폭력 예방 엽서쓰기, 가정폭력 반대 캐리커쳐 그리기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 중 가장 인기있던 코너는 바로 가정폭력 예방 페이스 페인팅 이었다.

 

 

 아이들은 엄마의 손을 이끌며 가정폭력 예방 페이스페인팅에 직접 참여했다.

 

 

직접 캐릭터를 골라 얼굴에 그림을 그리는 동안 가정폭력 예방 방법에 대해 아이들에게 차근차근히 설명 할 수 있었다.

 

 

또한 캠페인 참여자들은 가정폭력 예방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담은 종이 메시지를 작성하여 녹사평역사에 게시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서울시민들이 한 번 더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가정폭력 예방 지킴이가 되길 바래본다.